평택에서 부산 가는 방법. 평택지제역, 부산역. (SRT)

평택에서 부산으로 가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잘 찾아오셨습니다. 😘

평택에서 부산으로 가는 방법은 크게 2가지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 버스를 이용하여 가는 방법
  • 기차(SRT)를 이용하는 방법

다만, 버스를 이용할 때에는 6~7시간, 기차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3~4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웬만하면 고속철도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평택에서 부산 가는 방법

기차 예매는 레츠코레일(KTX, 코레일톡) 또는 SRT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을 기준으로 KTX는 평택을 경유하여 부산으로 향하는 기차가 별도로 없기에 SRT로 예약하셔야 합니다.

특히, 평택역에서 부산역으로 가는 표를 렛츠코레일에서 예매하는 경우, 해당 기차는 ITX-새마을 또는 무궁화호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두 가지 기차 모두 적어도 4시간 이상 소요되는 일반열차입니다. 평택에서 부산을 검색하지 마시고, 평택지제역에서 부산역으로 가는 것을 조회해 주세요~😘

평택에서 부산 가기

평택지제역에서 부산으로 길찾기

평택지제역 전경입니다. 기차역 치고는 굉장히 작은 것 같은데, 지하철도 같이 운행이 되는 곳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평택역이 아니라 평택지제역으로 향하셔야 합니다.

제가 계속 강조하는 이유가... 옛날에 동대구역으로 가야 하는데, 대구역으로 간 적이 있었어요... 😭😭😭 정말 아슬아슬하게 겨우 동대구역에 도착하였는데, 아무리 보아도 열차번호가 같은 게 없더라고요. 승차시간이 3분도 안 남았는데, 기차는 안 보이고, 예약은 정상적으로 되어 있고... 너무 당황스러워서 어찌할 바를 몰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승차시간을 지나서야 뭔가 잘못 됐다는 것을 깨달았더랬죠.

옛날에는 KTX나 SRT를 놓쳤을 때 환불이라는 게 있는지도 몰라서 '돈 날렸네.' 생각하고 끝냈었는데, 환불도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물론 이러한 상황을 피하는 게 최선일 것입니다.

타는 곳은 평택지제역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탄 다음에 대합실에서 우측입니다. 평택지제에서 대전을 경유하여 부산행 차량에 탑승하셔야 합니다. 목포행에 승차하면 안 된답니다~ (목포행은 공주, 익산, 정읍, 광주송정, 나주, 목포로 가는 차량입니다.)

플랫폼에 저밖에 없으니 고즈넉하니 무언가 몽환적인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탈 때쯤 되니까 사람들이 다들 내려오긴 하더군요. 아무도 없어서 또 잘 못 온 줄 알고 놀랐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