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작업 표시줄 색상 변경 방법
윈도우11 업데이트 이후 작업 표시줄의 색상이 밝아진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윈도우10의 어두운 작업 표시줄에 익숙해져 있던 눈이 밝은 작업표시줄로 인하여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시간에는 작업표시줄을 색상을 변경하여 어둡게 또는 밝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단순히 밝고 어둡게뿐만 아니라 사용자 지정으로 커스터마이징까지 가능하니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해 보세요~
- 설정 앱을 실행하기 위해 시작 메뉴를 열어 주세요.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키를 눌러도 되고 작업표시줄 좌측하단에 있는 창문 모양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indows + I 키이므로
- 시작 화면이 열렸으면 설정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세요. 참고로 단축키는 'Windows + I'이기 때문에 1번의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이 키로 접근해도 설정 화면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활성화된 설정 화에서 '개인 설정' 항목으로 이동할 시간입니다. 왼쪽 사이드바에서 '개인 설정' 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 '개인 설정'에서 '색' 항목을 선택합니다. 색에 관한 설명은 테마 컬러, 투명 효과, 색 테마라고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색' 항목에서 '모드 선택' 옵션을 찾습니다. 이 옵션은 작업 표시줄을 포함하여 화면에 보이는 색상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모드 선택' 옵션에서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라이트', '다크', 또는 '사용자 지정' 중에 원하는 모드를 선택합니다. 저는 '다크' 모드를 선택하겠습니다.
- '모드 선택'을 '사용자 지정'으로 하는 경우, 옵션이 2가지가 추가됩니다. 하나는 '기본 Windows 모드 선택'이고 다른 하나는 '기본 앱 모드 선택'입니다. 두 가지를 구분하여 색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작업 표시줄의 색을 밝고 어둡고뿐만 아니라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테마 컬러'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외에도 저시력자 및 빛 만감성자를 위한 대비 테마도 제공되니 원하는 경우 선택하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작업 표시줄의 색상을 변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윈도우 11에서 작업 표시줄의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