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리뷰~

세부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리뷰~

필리핀 막탄 세부 국제공항에서 남쪽으로 쭉 내려가면 4성급 호텔, '플랜테이션 베이 리조트 앤드 스파'가 있습니다. 1주일 기준으로 30~40만 원 정도의 숙박비가 있는데요,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랍니다.

세부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예약 팁

플랜테이션 베이 리조트

리조트 내부가 생각보다 매우 넓은 곳입니다. 도보로 한 바퀴를 돌아보려면 족히 30분 이상은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호텔 가운데에 여러 수영장이 즐비해 있으며, 이를 두고 숙소가 감싸는 형태를 취하고 있는 곳입니다.

플랜테이션베이 내부에 있는 수영장은 '스위밍 라군(swimming lagoon)'이라고 하며, 기본적인 리조트 예약에 라군이라는 표현이 많이 들어갑니다.

  • 풀 사이드 룸 (pool side room) : 전용 풀이 있는 룸입니다.
  • 라군 뷰 룸 (lagoon view room) : 수영장이 보이는 룸, 수영장까지 100미터 정도는 걸어가야 합니다.
  • 라군 사이드 룸 (lagoon side room) : 숙소 매우 가까이 라군이 있는 룸, 조금만 걸어나가면 바로 수영장입니다.
  • 워터 엣지 룸 (water's edge room) : 숙소와 풀이 이어져 있는 룸입니다. 숙소 바로 밖에 난간 같은 게 있는데 난간을 따라 바로 수영장에 입수할 수 있습니다.
  • 이외에도 다양한 방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수영장을 좋아하면 위의 4개 중 택일 하면 괜찮을듯합니다.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장점

플랜테이션 내부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는 4성급 호텔에 속하며, 세부 막탄에서 휴가를 보낸다면 꽤 괜찮은 선택지 중 하나일 것입니다. 시가지에서 동떨어져있는 한적한 곳이어서 자연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호텔 내부도 꽤 깨끗하고 정갈한 편입니다.

노팁 리조트

필리핀은 기본적으로 팁 문화가 있는데요, 해당 리조트의 제1원칙이 '노팁'입니다. 그리하여 따로 카트를 부르거나 하우스키핑, 그리고 기타 서비스 호출을 요청할 때에 다른 곳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조식

조식

한국 사람이 90% 이상인 것으로 보였는데요, 그만큼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식사가 제공이 됩니다. 더운 나라의 특성 때문에 전체적으로 음식의 간이 짜게 되어 있기는 한데, 짠 맛을 어느 정도 감안하더라도 되게 맛있습니다. 특히 빵은 웬만한 프랜차이즈 못지 않게 맛있습니다. 가이드가 언급하기를 필리핀 특성상 빵에 방부제와 같은 첨가제가 매우 많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맛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하는데 절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맛입니다.

각종 시설 돌아보기

플랜테이션 베이 돌아보기

그리고 리조트 내에 웬만한 시설이 모두 있기에 정말 마음만 먹는다면, 리조트 내에서 1주일 간의 휴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식당은 기본이고 수영장, 스파, 아쿠아 스포츠, 자전거, 게임, 짐, 테니스, 양궁, 클라이밍, 사격장, 피치&퍼트(미니 골프), 카페, 바, 기념품, 마켓 등 생각할 수 있는 편의시설은 거의 다 있답니다.

전기 코드 어댑터

전압

필리핀은 한국과 같이 전압을 220볼트를 사용하는데요, 전기 플러그 모양이 11자 형태로 된 것을 사용하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다행히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는 동그라미 모양의 플러그가 호환이 가능하기에 돼지코 코드 어댑터를 별도로 챙겨 올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110볼트 전용 플러그가 있으니 사용 시 주의해 주세요.

드라이기 기준으로 1600와트인데요, 전력이 높지 않은만큼 평소에 하던 드라이와 차이가 많을 것입니다. 필요하다면 드라이기를 미리 챙겨가세요. 특히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기본 샴푸, 컨디셔너, 비누 등은 물로 씻는 것과 크게 차이가 없을 정도로 순한 편입니다.

카트 호출하기

카트, 흡연장

리조트 내부의 크기가 꽤 큰만큼 도보로 이동 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하여 먼 길을 갈 때에는 카트를 호출해 주세요. 카트 호출 버튼은 리조트 곳곳에 있으니까 부르고 싶은 곳 주변을 둘러보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굳이 부르지 않더라도 카트가 지나갈 때에 운전자와 눈을 마주치면 세워줍니다.

카트가 지나가는 길에 흡연장도 같이 찍어보았는데요. 흡연장 이외의 장소에서 흡연을 하면 한화로 약 25만 원 정도의 벌금이 있습니다. 이는 거의 1주일 숙박비에 육박하고, 필리핀 사람들에게는 평균 월급 정도의 상당히 큰 금액이므로 주의해 주세요.

스위밍 라군

스위밍 라군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에 있는 라군은 전반적으로 수심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다이빙이 가능한 깊은 수심이 있는 경우, 경고 표지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특히 갈라파고스 비치에 가까운 라군일수록 물이 굉장히 짠데, 실제 바닷물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근처에 타월과 조끼, 카약 등을 빌릴 수 있으며 항시 구조요원이 대기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밤에도 구조요원이 불침번처럼 근무하는 것 같더라고요. 카약은 숙소당 빌릴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있습니다.

둘러보기

리조트

리조트 한 컷 더~ 조식이 꽤 가격대가 있으니 신청했으면 귀찮더라도 꼭 드세요. 필리핀 여행의 장점은 정말 입맛에 잘 맞는 먹거리가 아닐까 합니다. 짠 것만 빼면 일상에서 먹던 것과 똑같은 맛이에요, 아니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밤, 해변

밤에 돌아다니면서~ 해변도 있어요.

plantation-bay-resort-and-spa-9

건망고와 망고 사탕입니다. TV 밑에 보면 신발이 있는데, 이건 50페소 정도 유료로 제공되니 참고하세요. 슬리퍼를 미처 챙겨가지 못했을 때 구매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